“‘윤창호법’ 국회의원 100여명 공동 발의” > 법 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윤창호법’ 국회의원 100여명 공동 발의”

페이지 정보

기사입력 작성일18-10-23 18:11 인쇄하기

본문

102, 5개 정당과 무소속 의원 참여한 초당적 발의 이뤄져

하 의원, “약속 지키고 싶었다. 윤창호군 친구들의 호소가 정치권 움직여, 국회는 올해 안 통과시켜야강조

 

하태경 의원(바른미래당, 부산 해운대구 갑)이 대표 발의하는 음주운전 처벌 강화를 골자로 한 윤창호법(가칭)100명이 넘는 의원이 참여해 초당적으로 발의된다.

 

하태경 의원과 윤창호군 친구들은 21일 오후 2시 국회 정론관에서 윤창호법공동발의에 참여한 국회의원 명단을 공개하고 올해 안 법 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윤창호법발의에는 홍영표 원내대표를 포함해 더불어민주당 45, 김성태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22, 김관영 원내대표를 비롯한 바른미래당 의원 21, 장병완 원내대표 등 민주평화당 7, 이정미 대표를 포함해 정의당 3, 손금주 의원 등 무소속 4명 등 102명의 의원이 참여했다.

 

하태경 의원은 지난번 기자회견에서 한, 의원 100명 공동발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의원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법안을 설명하고 공동발의를 요청했다윤창호군 친구들의 호소가 의원들의 마음을 움직여서 가능했다고 밝혔다.

 

특히 하 의원은 국회의원 3분의 1이 공동 발의한 법안마저 채택되지 않으면 국회는 국민의 완전히 신뢰를 잃게 될 것이라 올해 안에 윤창호법을 반드시 통과시켜 국회가 살아있음을 국민에게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윤창호군 신도고등학교 친구인 예지희씨는 의식을 잃은 채 침대에 누워있는 창호를 지켜보며 만약 창호라면 어떻게 했을까 하고 생각해 법안을 준비했다“‘윤창호법이 많은 사람들을 살릴 그 날, 창호도 옆에서 함께 웃을 수 있을 것이라며 법안 통과를 위한 국민의 관심을 요청했다.

 

고려대 동창인 김민진씨는 한국 사회는 아직도 술에 관대한 문화가 존재하고 검찰과 법원 그리고 국회 또한 예외가 아니다“‘윤창호법이 이런 잘못된 관행과 의식을 바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고등학교 친구인 박주연씨도 “‘윤창호법은 누구를 원망하고 질타하기 위한 게 아니다면서 그러나 음주운전은 실수가 아닌 살인임을 인식할 때 창호와 같은 피해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들의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호소했다.

 

이날 기자회견이 끝난 후 윤창호군 친구들은 법안 공동발의에 참여한 의원들의 방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직접 손으로 쓴 감사카드를 전달했다.

 

하태경 의원은 윤창호법이 통과될 수 있도록 친구들과 함께 음주운전 처벌 강화와 국민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국민들도 관심과 참여와 함께 매서운 질책을 국회에 보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 ⓒ POLNEWS .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2005 © pol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 song@polnews.co.kr
상단으로

POLNEWS의 모든 기사 및 이미지는 본사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로 84-10 102호 | 폴뉴스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065 (2005.09.22) | 발행 / 편집인 송유한
대표전화 (050) 5852-1114 | 편집국 (02)491-9114 | Fax (02)432-7929 | 청소년보호 책임자 김현수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