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건강관리의 모든 것” > 건강/의학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개인 건강관리의 모든 것”

페이지 정보

기사입력 작성일18-09-12 15:24 인쇄하기

본문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 13일 개막

한양대학교 명지병원, 모바일 닥터, 웰트 등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혁신 기업 대거 참여

 

치료에서 예측, 예방, 개인 맞춤형으로 헬스케어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각광받게 된 셀프 메디케이션(self medication)’의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13일부터 16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전시장 내 이벤트 존에서는 글로벌 1위 모바일 헬스케어·다이어트 서비스 기업인 눔 코리아의 현장 강연과 영화배우 마동석이 이사직을 맡고 있는 대한팔씨름연맹의 팔씨름 이벤트 등 일반 참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눔 코리아의 현장 강연 이벤트는 영양, 심리, 운동 코칭 3개의 세션으로 주제를 선정해 임상영양사 고현영 영양사의 맛있고 건강한 맞춤형 식단 만들기’, 임상심리학자 이정은 박사의 마음 챙김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피트니스 선수 출신 트레이너 김현 수석코치의 생활 속 운동 노하우강연 등 일상 속에서 올바른 셀프 메디케이션 방법을 찾고 실천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팔씨름연맹의 팔씨름 이벤트는 15일 토요일과 16일 일요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15일은 국내외 팔씨름 대회에 참가해 입상하고 SBS ‘생활의 달인’, 영화 챔피언등 다수의 방송 출연 경험이 있는 프로 팔씨름 선수들을 만나볼 수 있고, 쉽게 이길 수 있는 팔씨름 기술에 대한 강좌를 진행한다.

 

16일에는 프로 선수들의 팔씨름 대회(챔피언쉽)와 일반인 신청자 대상의 팔씨름 대회(신인왕전)가 개최되며, 팔씨름 머신을 이용한 미션과 악력 측정 이벤트를 통해 다양하고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문성과 공신력 강화를 위해 14~163일간 디지털 헬스케어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토론을 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디지털 헬스케어페어 세미나를 동시 개최한다.

 

참가기업 포럼은 14~15일 이틀간 진행하며, 스마트 임상시험 지원 플랫폼 올리브씨를 개발한 ‘HBA’, 운동 시 근육량을 강화하고 관절을 보호하는 서포트 피복을 개발한 더지에스’, 이용자의 섭취 칼로리를 측정 및 분석해주는 서비스를 개발 중인 인트로뱅컴퍼니’, 글로벌 쇼핑몰 아마존 공기질 부문 1위 업체인 어웨어(비트파인더코리아)‘가 직접 연사로 출연해 포럼을 연다.

 

이외에도 정부 산하 기관과 미국 메이요클리닉의 한국 유일 파트너인 한양대학교 명지병원, 비만클리닉·지방흡입전문 의료기관인 ‘365mc’, 세계최초 스마트 벨트를 개발한 웰트’, 유아 체온관리 앱 열나요를 개발한 모바일 닥터등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 기업들이 대거 참가할 전망이다.

 

‘2018 킨텍스 디지털헬스케어페어현장 방문을 원한다면, 디지털헬스케어페어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사전 등록 시 무료참관이 가능하다.

【 ⓒ POLNEWS .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2005 © pol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 song@polnews.co.kr
상단으로

POLNEWS의 모든 기사 및 이미지는 본사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로 84-10 102호 | 폴뉴스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065 (2005.09.22) | 발행 / 편집인 송유한
대표전화 (050) 5852-1114 | 편집국 (02)491-9114 | Fax (02)432-7929 | 청소년보호 책임자 김현수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