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가정간편식 HMR 맛보세요” > 일반경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변화하는 가정간편식 HMR 맛보세요”

페이지 정보

기사입력 작성일19-05-09 10:14 인쇄하기

본문

개화식의 새로운 세대에 변신하는 식사의 개념과 역할 제시...”

 

개인의 가치를 추구하는 밀레니움 젊은 세대와 맞벌이로 바쁜 젊은 직장인, 홀로 식사가 늘어나는(Solo Dining) 시니어층 들에게 간편식(HMR)은 다양한 추세에 대응, 새로운 제품군을 출시하며 현재 약 1200종류가 출시되었다. 2019년 제3회를 접어드는 서울국제간편식HMR전시회는 전시회를 통해 약 600여 종의 간편식(HMR) 신제품을 전시하여 간편식(HMR)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을 증명한다.

 

한국의 HMR 시장규모는 현재 4조를 웃돌고 있으며 2010년부터 약 20%이상씩 무섭게 성장하여 대부분의 식품업체들이 발 빠르게 투자하고 있다.

 

올해 전시규모는 작년에 비하여 약 50% 발전하였으며 태국, 싱가포르, 미얀마, 프랑스 등 해외업체 14개사가 처음으로 참가하여 대한민국 간편식 시장의 국제화를 추진하고 있다.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는 국내 뿐만 아니라 GLOBAL 시장을 향한 한국 간편식(HMR) 리딩 기업인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안전과 신선배송을 장점으로 하는 밀키트의 선두주자,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 HMR 원조기업인 오뚜기가 고급과 건강성을 더욱 발전시킨 새로운 제품을 가지고 전시에 참여한다.

 

올해 새롭게 주목할 키워드로는 단연 밀키트를 예시로 둘 수 있는데, 밀키트 제품에 무서운 돌풍을 일으킨 프레시지는 밀키트 뿐만 아니라 안주야로 큰 히트를 친 대상청정원과 주부의 행복을 위한 경영정신 내세운 쿠킹박스 마이셰프LG전자는 음식 고유의 맛을 살려 조리가 가능한 LG디오스전자레인지를 협찬하여 직접 체험의 장을 펼친다.

 

비즈니스 행사로는 해외 BUYER 29명을 초청한 BIZMATCHING 상담회, 세미나로 한국체인스토어 주최로 4회 밀솔루션세미나 : 건강식사의미래, ‘밀키트를 열어보다가 진행되며, 식품 컨텐츠의 대표 어플리케이션인 만개의레시피의 쿠킹쇼와 플레이팅클래스가 진행된다. 또한 대표 업체들의 간편식, 밀키트 현장 판매 할인행사도 진행하여 일반 참관객에게도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59()~11() 3일간 서울 삼성동 COEX HALL B2에서 아시아경제와 비투엑스포가 주최하여 농림부, 해양수산부, 한국체인스토어협회, 한국편의점산업협회가 후원하고 LG전자가 협찬하여 개최한다.

 

심형태 기자

【 ⓒ POLNEWS .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2005 © pol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 song@polnews.co.kr
상단으로

POLNEWS의 모든 기사 및 이미지는 본사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로 84-10 102호 | 폴뉴스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065 (2005.09.22) | 발행 / 편집인 송유한
대표전화 (050) 5852-1114 | 편집국 (02)491-9114 | Fax (02)432-7929 | 청소년보호 책임자 김현수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