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사과에 사퇴 요구하는 바른미래당” > 국회/정당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갑질 사과에 사퇴 요구하는 바른미래당”

페이지 정보

기사입력 작성일18-12-26 14:40 인쇄하기

본문

민주당 스스로 국민에 대한 갑질정당이 되겠다고 선언주장

 

김포공항 직원에 대한 갑질논란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의원이 25일 국회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사과와 더불어 당사자들의 양해가 있었음을 밝혔지만 바른미래당은 이종철 대변인은 김 의원의 국토위원 사퇴를 요구하고 나섰다.

 

김정호 의원은 국민 여러분께 올리는 사죄의 말씀이라는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20일 밤 김포공항에서 있었던 저의 불미스런 언행으로 여러분께 큰 실망을 드려 너무나 죄송하다고 밝히며 대국민 사과를 했다.

 

또한 당사자이신 공항안전요원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맡은 바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해온 관계자 여러분께도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일을 통해 국회의원이라는 직분의 엄중함을 뼈저리게 느꼈다앞으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제대로 된 국회의원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겸손하게 정진하겠다며 공식 사과를 밝혔다.

 

이에 바른미래당은 이종철 대변인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국민에 대한 갑질정당이 되겠다는 것인가라는 제목으로 김 의원의 국토교통위 위원자리 유지를 비난하고 나섰다.

 

이 대변인은 더불어민주당은 공항 갑질김 의원을 교통위에서 사퇴시키지 않기로 했다니 참으로 안하무인이며, 김정호 의원보다 민주당이 더 문제라는 걸 깨닫게 한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김 의원이 사과를 하는데 5일이나 걸렸다는 것도 믿기지 않는다반성은커녕 공항 직원 청년에게 잘못을 뒤집어 씌우면서 CCTV 공개는 거부했다. 김해신공항 음모론까지 제기하며 문재인 정부에 대한 공격이라고 몰고 가려 했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공항 청년의 경위서를 보면 김 의원이 국토위 위원이라는 것을 암시하며 위협 아닌 위협을 했다고 한다사건이 나고 곧바로 공항 간부가 김정호 의원실로 부리나케 달려가는, 피감기관의 알아서 기어야하는실상도 봤다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국토위라는 것이 얼마나 큰 갑질의 도구가 되는지 알 수 있는 것이라며 거꾸로 자신이 갑질을 당했다고 거짓말을 하다 음모론까지 꺼내들고 뒤늦게 사과한 과정을 보아도 앞으로가 더 걱정이라고 지적했다.

 

국토위 위원으로 있으면서 공항 청년에게 어떤 보복을 가할지, 얼마나 더 갑질을 할지 알 수 없다민주당은 김 의원을 당연히 국토위 위원에서 배제시켜야 한다고 김 의원의 국토위 위원배제를 주장했다.

 

특히 국회의원으로서의 품위 의무와 윤리를 따져야 한다국민의 공분에도 강 건너 불구경만 하는 민주당의 오만함은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는 눈곱만큼도 찾아볼 수 없는 몰염치의 극치라며 민주당의 결정을 종용했다.

 

아울러 민주당 스스로 국민에 대한 갑질정당이 되겠다고 선언하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논평을 끝냈다.

 

김현수 기자

【 ⓒ POLNEWS .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2005 © pol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 song@polnews.co.kr
상단으로

POLNEWS의 모든 기사 및 이미지는 본사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로 84-10 102호 | 폴뉴스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065 (2005.09.22) | 발행 / 편집인 송유한
대표전화 (050) 5852-1114 | 편집국 (02)491-9114 | Fax (02)432-7929 | 청소년보호 책임자 김현수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