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netIOT 인터페이스 솔루션 출시” > 정보/통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새로운 netIOT 인터페이스 솔루션 출시”

페이지 정보

기사입력 작성일18-10-01 17:08 인쇄하기

본문

필드 디바이스에 산업용 이더넷, 트랜스페어런트 이더넷, OPC UA/MQTT 기능 구현

 

힐셔는 새로운 netIOT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힐셔의 netIOT 인터페이스는 임베디드 설계를 위한 확장형 솔루션으로 유연성이 뛰어난 다중 프로토콜 칩 netX부터 즉시 솔더링 가능한 netX 칩 캐리어 및 플러그형 모듈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통신 인터페이스 형태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힐셔의 netIOT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이용해서 디바이스에 산업용 이더넷, 트랜스페어런트 이더넷(Transparent Ethernet)과 함께 OPC UA 서버 및 MQTT 클라이언트 기능을 쉽게 추가할 수 있다.

 

이들 제품에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웹 서버가 내장되어 있으며 호스트 애플리케이션이 TCP 소켓 모드나 원시 이더넷 모드로 액세스할 수 있는 트랜스페어런트 이더넷 채널을 제공한다.

 

원시 이더넷 모드에서는 별도의 MAC 어드레스를 사용하여 연결이 이루어지며 네트워크 상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개별 디바이스로 인식한다.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필드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메일 클라이언트, 데이터 스토리지 또는 자체 OPC UA 서버와 같은 고유의 IT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이들 제품은 IoT 관련 데이터를 교환하기위해 내장형 OPC UA 서버와 MQTT 클라이언트를 추가하고 있다. 따라서, 표준 이더넷 통신은 물론 IoT 통신도 Real-Time Ethernet 트래픽과 동일 케이블 상에서 병렬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사용 사례에 따라서 적합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첫째, IoT 가능 제품을 빠르게 개발하고 새로운 IoT 시장에 접근할 수 있다. 둘째, 펌웨어를 변경하는 것만으로 기존 netX 기반 설계에 OPC UAMQTT를 구현할 수 있다. 셋째,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은 사용과 구현이 쉬운 프로토콜 독립형 객체 인터페이스로 다중프로토콜 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다.

 

힐셔의 netIOT 인터페이스 제품이야 말로 필드 차원에서의 IoT 구현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최근 IoT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설비 제조업체들은 예방적 유지보수, 상태 모니터링과 같은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한다. 이러한 모든 새로운 서비스는 필드 디바이스의 정보를 기반으로 한다.

 

문제는 디바이스 제조업체들이 이러한 IoT 관련 데이터를 어떻게 제공하고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이나 edge gateway를 통해 완전하게 활용할 수 있느냐이다. 필드 디바이스는 통상적으로 PROFINET 또는 EtherNet/IP와 같은 산업용 이더넷 프로토콜을 통해서 확정적 I/O 데이터를 PLC로 전송한다. 또한 디바이스는 이상적으로 OPC UAMQTT를 통해서 IoT 관련 정보를 edge gateway 또는 클라우드로 전송한다.

【 ⓒ POLNEWS .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2005 © pol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 song@polnews.co.kr
상단으로

POLNEWS의 모든 기사 및 이미지는 본사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로 84-10 102호 | 폴뉴스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065 (2005.09.22) | 발행 / 편집인 송유한
대표전화 (050) 5852-1114 | 편집국 (02)491-9114 | Fax (02)432-7929 | 청소년보호 책임자 김현수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