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와 번영, 양성평등으로!” > 사회일반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평화와 번영, 양성평등으로!”

페이지 정보

기사입력 작성일18-11-01 15:28 인쇄하기

본문

문 의장, “대한민국 여성들은 모든 영역에서 맹활약 하고...”

 

1031평화와 번영, 양성평등으로!”라는 주제로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된 53회 전국여성대회에 참석한 문희상 국회의장은 대한민국의 여성들은 모든 영역에서 맹활약하고 있다오래전부터 여성의 시대라고 평가될 정도로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여성이 사회에서 겪는 차별을 해소하고,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여성의 주도적 역할을 재정립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에서 문희상 의장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의 53회 전국여성대회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뜻 깊은 행사를 준비해주신 최금숙 회장님과 한춘희, 문경숙 공동준비위원장 겸 부회장님께 감사드린다. 전국의 여성 지도자와 대회 관계자, 여성상 수상자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와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 내외귀빈과 모든 분께 반가움의 인사를 전한다며 축하했다.

 

문 의장은 그 동안 대한민국 모든 여성의 권익신장과 인권증진,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힘써왔다매년 시대흐름에 맞는 여성의제를 선정하고, 지속가능한 국가 발전을 위해 치열하게 논의했다. 이를 통해 여성인권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도모하고, 여성의 역할을 정립해 왔다라며 반세기를 넘어 100년을 향해 가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했다.

 

아울러 저는 두 딸을 둔 아버지로서 지금이 진정한 여성의 시대인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아직도 우리사회 전반에는 여성에 대한 차별이 존재하고 있다. 유리천장은 여전히 두껍고 임금 격차는 좁혀지지 않고 있다. 미투 운동의 태풍이 불고 있음에도 성폭력과 묻지마 살인 등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는 끊이지 않고 있다. 안전한 삶을 살 권리를 온전히 누리지 못하고 있다며 현실의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또한 앞으로도 한국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한 여성운동 지도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저 또한 국회의장으로서 여성이 폭력으로부터 자유롭고, 당당하게 권리와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법과 제도 개선에 혼신의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의장은 오늘의 슬로건은 평화와 번영, 양성평등으로!’”이라며 대한민국의 역사적 흐름은 촛불정신과 더불어 한반도의 평화가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평화 문화 확산과 통일 추진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은 평등하게 참여해야 할 것이다. 이는 양성평등기본법 제41조에 규정되어 있기도 하다. 이러한 때에 매우 시의적절하고 뜻 깊은 의제선정이 아닐 수 없다며 한반도 평화에 여성단체가 한축이 되어줄 것을 희망했다.

 

특히 차별에 맞선 흑인 여성의 도전을 그려낸 영화, ‘히든 피겨스의 포스터에는 강인함에는 남녀가 없으며, 용기에는 한계가 없다는 문구가 나온다“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 했고 이전과는 차원이 다른 기회와 도전이 시작될 것이다. 한국 여성들의 강인함과 용기를 통해 진정한 여성의 시대, 정의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 ⓒ POLNEWS .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2005 © polnew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 song@polnews.co.kr
상단으로

POLNEWS의 모든 기사 및 이미지는 본사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
서울시 중랑구 중랑역로 84-10 102호 | 폴뉴스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065 (2005.09.22) | 발행 / 편집인 송유한
대표전화 (050) 5852-1114 | 편집국 (02)491-9114 | Fax (02)432-7929 | 청소년보호 책임자 김현수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